이시종 지사와 함께 이종배 예결위 간사·김재원 위원장 방문
  • ▲ 조길형 충주시장(왼쪽)과 이시종 충북지사(왼쪽 두번째)가 지난 20일 국회를 방문해 이종배 예결위 간사와 김재원 예결위원장에게 충북 현안사업 건의서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충주시
    ▲ 조길형 충주시장(왼쪽)과 이시종 충북지사(왼쪽 두번째)가 지난 20일 국회를 방문해 이종배 예결위 간사와 김재원 예결위원장에게 충북 현안사업 건의서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충주시

    조길형 충북 충주시장이 지역 발전을 위한 현안사업 추진을 위해 국비 확보에 나섰다.

    조 시장은 지난 20일 이시종 지사와 함께 국회를 방문해 이종배 예결위 간사를 만나 당면한 지역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국비를 요청했다.

    이어 이종배 의원과 이 지사, 조 시장은 김재원 예결위원장을 만나 충북 현안사업 국비 지원 건의서를 전달했다.

    앞서 조 시장은 최근 시청에서 열린 현안업무보고회에서 “전반적으로 경제가 침체된 상황에서 많은 시민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업유치, 관광 유동인구 확보, 국비 예산 확보 등에 행정력을 집중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국비 예산으로 진행되는 관급공사 확보를 통한 경제효과가 지역에 미칠 수 있도록 하고 공정성을 지키는 선에서 관내 인력·장비·자재·업체가 최대한 사용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 달라”고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