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소외지역 학생부종합전형 모의평가’ 등 실시
  • ▲ 충북대학교가 입학정보에 소외된 고등학교와 정보에 취약한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기회 불평등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충북대
    ▲ 충북대학교가 입학정보에 소외된 고등학교와 정보에 취약한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기회 불평등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충북대
    충북대학교(총장 고창섭)가 입학정보에 소외된 고등학교와 정보에 취약한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기회의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충북대는 현재 농어촌∙도서지역 고교 및 특성화고교, 학교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대입정보 제공을 위한 다채로운 대학 진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충북대가 주관하는 ‘찾아가는 소외지역 학생부종합전형 모의평가’는 충청권 13개 대학이 함께 도서 벽지 및 농어촌 지역 고교를 대상으로 학생부종합전형 모의평가를 진행하는 것으로, 입학사정관이 직접 학교를 찾아가 학교생활기록부 컨설팅과 모의면접을 통해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준비 방법을 안내한다. 

    지난해에는 43개 고교를 방문했으며, 올해는 5일 현재까지 50개의 고교가 신청할만큼 인기가 높다.

    이 밖에도 ‘정보소외 및 취약계층을 위한 입학설명회’와 ‘정보소외지역 고교 대상 교사 연수’, ‘특수교육대상자전형 입학정보 박람회’ 등 다양한 채널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보소외 및 취약계층을 위한 입학설명회’는 지난 1일부터 신청 받고 있으며, 오는 8월 30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김은경 입학본부장은 “지역적∙환경적∙신체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도전적으로 진로를 개척하려는 수험생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향후에도 정보 불균형과 교육 기회 불평등을 해소하고 대입정보의 격차를 지속적으로 줄여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대는 2025학년도 수시모집에서 2540명, 정시모집에서 759명을 합해 총 3299명의 학생을 선발할 계획이다며, 수시모집으로 농어촌학생전형 116명, 경제배려대상자전형 59명, 특성화고출신자전형 41명, 특수교육대상자전형 64명, 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 40명, 만학도전형 5명을 선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