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8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에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공주시
    ▲ 제8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에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공주시
    충남 공주시는 제8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에 참가해 지속가능발전목표의 인식확산과 실천을 다짐했다고 6일 밝혔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는 평생학습에 대한 인식 제고와 지속적인 학습 참여 촉진 그리고 관계기관의 확산 의지 고양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평생학습 박람회는 주제관, 전시관, 다양한 주제의 학술대회, 학술발표회 등이 운영됐으며 부대행사로 정책토론회, 한국평생교육학회,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등이 다채롭게 마련됐다. 

    공주시는 '글로벌 평생학습도시 공주,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도전 퀴즈!'를 활용해 지속 가능한 발전 교육 목표에 대한 인식확산과 실천 의지를 다짐하는 홍보체험관을 운영했다. 

    10개 읍면동 평생교육협의회 위원 50여 명이 참여해 평생학습 정책 흐름을 이해하고 전국 평생학습도시의 우수 사례를 살펴보는 기회도 얻었다. 

    최병화 정안면 평생교육협의회장은 "이번 행사에 참가해 지역의 역사적, 사회적 특색을 반영한 우수 사례들을 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한편, 제8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는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3일 동안 서울 aT센터에서 '학습국가 혁신, 평생학습 대전환'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