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교진 세종교육감이 지난 2일 정사 대회의실에서 세종교육회의 제1차 본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세종교육청
    ▲ 최교진 세종교육감이 지난 2일 정사 대회의실에서 세종교육회의 제1차 본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세종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2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세종교육회의 출범식을 하고 제1차 본회의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민‧관‧학 협치를 통해 미래 교육을 구현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세종교육회의는 교직원, 시민단체 등의 추천을 받은 25명의 위촉위원을 포함한 30명의 인원으로 본회의 위원을 구성했다. 

    이를 통해 지역발전과 세종교육 신뢰도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이날 공동 의장에는 이상미 전교조 세종지부장, 최병조 행정수도시민연대 집행위원장, 임전수 세종시교육청 정책국장, 장수명 한국교원대학교 교수 등 4명이 선출됐다. 

    시교육청은 앞으로 세종교육회의를 통해 미래 교육정책을 제안하고 이를 세종교육 정책 수립에 반영할 예정이다.

    장수명 세종교육회의 대표 의장은 "앞으로 세종교육회의는 민관학 협치를 통해 세종교육의 비전이 실현될 수 있도록 교육정책을 적극 제안하겠다"고 전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민‧관‧학이 함께하는 세종교육회의 출범으로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 비전이 실현하도록  강력한 추진 동력을 마련됐다. 앞으로 분과 운영에 교육공동체와 시민의 참여를 확대해  다양한 의견들이 세종교육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