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3학년도 진로·진학 상담포스터.ⓒ세종교육청
    ▲ 2023학년도 진로·진학 상담포스터.ⓒ세종교육청
    세종시교육청진로교육원은 10일부터 내년 2월까지 초중고 학생과 학부모,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2023학년도 진로·진학 상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진로상담은 초 5~6학년, 중 1~3학년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진료교육원은 사전검사 결과를 통해 학생 개별 맞춤형 상담으로 진행된다. 

    모든 상담은 학생과 학부모 동반으로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매주 수요일 오후 4시 30분부터 7시 20분까지(3회)이며, 장소는 시교육청 진로교육원 진로진학 상담실이다.

    신청은 시교육청 진로진학정보센터를 통해 시청하면 된다. 신청 때 주니어커리어넷(초 5~6학년)과 커리어넷(중 1~3학년)에서 제공하는 진로검사 결과 내용을 첨부하면 보다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학생 맞춤형 진학 상담은 중학교 3학년, 고등학교 1~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대입 관련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입지원단 학생상담팀이 매주 월, 목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운영한다.

    현장 교원 중심의 대입지원단 교사 2명이 한 조를 이루어 1명의 학생을 집중 맞춤형 상담을 한다.

    상담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 학교 밖 청소년은 시교육청 진로진학정보센터에서 방문 상담 5일 전까지 상담을 신청하면 된다.

    상담일정이 확정되면 시교육청 진로교육원 3층 진로진학상담실로 직접 방문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상담도 병행해 진행한다.

    학생 진로진학과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시교육청 진로진학정보센터 온라인 상담 코너에 문의하면 된다.

    안광식 진로교육원장은 "이번 상담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진로진학 설계에 대한 종합적이고 전문적인 안내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