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재원 한국영상대 총장(왼쪽)이 16일 본교 대회의실에서 서현강 ㈜스토리숲 대표와  웹툰산업 육성과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영상대
    ▲ 유재원 한국영상대 총장(왼쪽)이 16일 본교 대회의실에서 서현강 ㈜스토리숲 대표와 웹툰산업 육성과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영상대
    한국영상대(총장 유재원)는 16일 본교 대회의실에서 ㈜스토리숲과 웹툰산업 육성과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스토리숲은 웹툰 산업 육성과 산·학 협력 구축, 창의적 문화콘텐츠 제작, 인재양성 지원, 웹툰 제작 기술 지원, 콘텐츠 자문·연구·개발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유재원 총장은 “인력양성 지원을 위한 ‘스케치업 배경프로그램’ 현물 기부에 감사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해당 학과 학생들의 인재 육성은 물론 웹툰 문화콘텐츠 공동개발과 연구, 사업의 발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현강 스토리숲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웹툰 연구소를 공동으로 운영하고 대학의 인프라를 활용해 웹툰 제작 전문인력 양성과 성과 공유와 웹툰 문화산업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스토리숲은 대표작 ‘황비님 황비님’, ‘마녀와 용의 신혼일기’ 등 작품을 제작해 카카오페이지와 네이버 웹툰, 해외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툰 제작사이다. 현재는 국내 최대 웹툰 배경 유통 플랫폼 ‘돈드로우’를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