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오전 세종시 민원실 토지정보과·산업입지과 등 4곳
  • ▲ 세종시 연서면 스마트 국가산업단지 예정지 투기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19일 오전 세종시청 경제산업국 산업입지과 등 4곳을 압수수색 하고 압수물품을 들고 나오고 있다.ⓒ이길표 기자
    ▲ 세종시 연서면 스마트 국가산업단지 예정지 투기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19일 오전 세종시청 경제산업국 산업입지과 등 4곳을 압수수색 하고 압수물품을 들고 나오고 있다.ⓒ이길표 기자
    세종시 공무원이 스마트 국가산업단지 예정지 내 부동산을 투기했다는 의혹에 대해 경찰이 19일 강제 수사에 착수했다. 

    세종경찰청 부동산 투기사범 특별수사대는 이날 오전 10시께부터 세종시청 민원실 토지정보과와 경제산업국 산업입지과 등 4곳을 수사관 12명을 보내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세종시청 소속 공무원 1명(파견)을 포함해 산단 내 투기 의혹 관련자 3명이 산단 내 토지를 매입한 뒤 조립식 건물(일명 벌집)을 지었다.

    세종시청 공무원 A 씨는 세종시가 국가산업단지 투기 특별조사단을 운영하기 전 부동산 매입 사실을 시에 자진신고 했다.

    세종시는 전날 산단 내 조립식 건물을 짓은 28동에 대해 심층 조사가 필요하다고 판단, 경찰에 수사협조를 요청했다.

    이를 두고 사전 정보를 이용해 부동산 투기에 나선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된 상태다.

    경찰은 "혐의사실과 관련된 증거자료를 확보해 자세히 분석할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