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영상자료·방송콘텐츠 공유 통한 공동발전·상호가치 향상
  • ▲ 세종시교육청이 한국정책방송원(원장 성경환·KTV)과 14일 세종시교육청 상황실에서 주요 정책의 홍보와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세종시교육청
    ▲ 세종시교육청이 한국정책방송원(원장 성경환·KTV)과 14일 세종시교육청 상황실에서 주요 정책의 홍보와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이 한국정책방송원(원장 성경환·KTV)과 14일 세종시교육청 상황실에서 주요 정책의 홍보와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가졌다.

    이날 협약은 정부 정책을 홍보하는 문화체육관광부 소속기관인 한국정책방송원이 운영하는 공익 케이블 방송 KTV와 세종시교육청이 상호 영상자료 및 방송콘텐츠 제공을 통해 양 기관의 공동발전 및 상호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양 기관의 제작 프로그램 및 영상자료 활용 △KTV를 통해 세종시교육청 정책홍보 및 관내 학생 방송체험 교육 제공 △양 기관에서 보유한 방송장비, 방송실 등 관련 인프라 공유 △KTV 특별방송 및 행사 시 관내 체육시설 사용 협조 등이다.

    시교육청은 미디어 시대에 방송 매체를 활용한 정책홍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미디어를 통한 세종교육 홍보를 지속 확대하기 위해 양 기관이 보유한 각종 영상콘텐츠, 방송 관련 인프라를 적극 공유하는 등 긴밀히 협업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세종의 학생들에게 양질의 방송 체험 교육을 제공하고, KTV를 통해 세종교육의 주요 정책과 다양한 소식을 전국에 널리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