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법률소비자연명 선정이 의원“국민 위한 의정활동 충실히 수행”
  • ▲ 자유한국당 이종배 의원이 29일 법률소비자연맹이 주는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받았다. 이 의원이 수상직후 상패를 들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이종배 의원실
    ▲ 자유한국당 이종배 의원이 29일 법률소비자연맹이 주는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받았다. 이 의원이 수상직후 상패를 들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이종배 의원실
    자유한국당 이종배 의원(충북 충주)이 29일 법률소비자연맹이 주관하는 ‘제20대 국회 제3차년도 의정활동 종합평가회 및 국회의원 헌정대상 시상식’에서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받았다. 

    이 의원은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한국당 간사로 활동하며 불필요한 산업규제를 혁파하고, 산업 부문 간 균형있는 성장을 유도하는 정책개발 및 입법 활동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 의원은 “20대 국회 1차년도 이후 두 번째 헌정대상 수상”이라며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앞으로도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충실히 이행해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 의원은 작년 우수 의원 수상 7관왕에 이어, ‘지방자치 TV 2019 대한민국 의정대상’, ‘2019 대한민국 산업대상 공로상’, ‘일간투데이 선정 대한민국 국회의원 의정대상’을 받아 이번 수상으로 올해에만 4관왕에 올랐다.

    법률소비자연맹은 본회의 재석, 상임위 출석, 법률안 발의 및 통과, 예결위 활동 등 12개 항목을 기준으로 국회의원들의 의정활동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매년 수상자를 선정, 발표하고 있다.

    한편 행정고시 출신인 이 의원은 음성군수, 충북도 행정부지사, 행안부 차관, 충주시장 등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