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동남부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道, 7일 공주·논산·계룡·청양·부여·금산지역도
초미세먼지 주의보 따라 운영조정 권고 등 조치

김정원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8.11.07 23:43:11

▲ ⓒ충남도

충남 천안·아산·당진에 이어 공주·논산·계룡·청양·부여·금산지역에도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됐다.

충남도는 지난 6일 천안과 아산, 당진 등 북부권역에 이어 7일 오전 8시를 기해 공주, 논산, 계룡, 청양, 부여, 금산 등 동남부권역에도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발령하고, 관련 조치를 시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비상저감조치는 지난 6일 밤 11시 동남부권역 초미세먼지(PM2.5) 농도가 77㎍/㎥로 상승하며 미세먼지 경보 단계가 ‘주의보’로 격상됨에 따라 발령했다.

비상저감조치 발령에 따라 충남도는 우선 ‘1종 대기배출사업장’ 9곳 등에 운영 조정을 권고하고, 해당 시·군에 관련 조치를 시행토록 요청했다.

비상저감조치 내용은 미세먼지 발생 저감을 위해 시 단위 동지역까지 공공기관 차량2부제 시행, 도로 청소 강화, 공공기관 운영 사업장 및 공사장 운영 조정, 민간 사업장 및 공사장 운영 조정 권고 등이다.

어린이집과 학교, 노인요양시설 등에 대해서는 공기청정기 가동과 물걸레 청소 등으로 실내 공기질을 관리 할 수 있도록 했다.

북부권역은 이날 현재 차량2부제를 시행하는 등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상황을 유지하고 있다.

충남도 환경보전과 대기환경팀 황효성 주무관은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는 초미세먼지 농도가 ‘매우 나쁨’(75㎍/㎥ 초과)이 예상되거나, 미세먼지 주의보 또는 경보 발령 시 시행한다”면서 “지난 5월 처음 도입했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청소년에 유해한 댓글 과 광고/반복게재 된 댓글은 작성을 금지합니다. 위반된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