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교육청, 2019학년도 배정계획 발표…내달 26일 추첨중학구 8개 중·중학교군 16개 중 대상…22~24일 설명회
  • ▲ 세종시교육청사.ⓒ세종시교육청
    ▲ 세종시교육청사.ⓒ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이 내년도 중학교 신입생을 다음달 5일부터 원서를 접수한다.

    23일 시 교육청에 따르면 의무교육대상자의 입학배정 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2019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 계획’을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 공고하고, 신입생 배정 업무를 본격 추진한다.

    이번에 발표한 배정 계획에 따르면 내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 대상자는 2018학년도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졸업자로서 중학교를 배정 받은 일이 없는 자, 초등학교를 졸업한 자와 동등 이상의 학력(검정고시 합격자 등)이 있다고 인정된 자로서 전(全) 가족이 관할 학교군(중학구)내에 거주하는 자이다.

    배정원서 접수 방법은 학생이 재학하고 있는 학교에서 중학교 배정 원서를 작성하고 배부된 원서의 내용을 학부모가 확인, 날인한 후 접수 기간 내에 학교에 제출하면 배정원서에 기재된 주소지가 속한 중학교군(구)내 학교로 배정받게 된다.

    단, 내년 8월 31일까지 관내 거주지의 변경이 예상되는 학생은 변동 예정인 학교군(구)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배정원서 접수기간은 다음달 5~9일까지이며, 학생들은 중학구의 경우 7개 중학구 8개 중학교, 학교군의 경우 3개 학군 16개 중학교에 각각 배정된다.

    검정고시 합격자 등은 접수기간 내에 세종시교육청을 방문해 개별적으로 원서를 제출해야 하며, 타 시·도에서 전입학을 희망하는 경우 오는 11월 30일까지 재학하고 있는 초등학교에 추가로 배정원서를 제출할 수 있다.

    중학교 추첨 배정은 다음달 26일 공개 추첨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배정 결과는 28일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및 개인별 문자메세지로 학부모에게 통보할 계획이다.

    배정원서를 제출한 후 주소지를 이전해 학교군(구)이 변동된 학생과 타 시·도에서 전입한 학생의 경우 내년 2월 1~12일까지 중학교 재배정에 참여해 새로운 주소지 학교군(구)으로 재배정 받을 수 있다.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2019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업무가 투명하고 공정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학교 정원 대비 지원자가 많을 경우 희망 중학교에 배정되지 못할 수도 있음을 알고 신중하게 학교를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22~24일 종촌초 등 5개교에서 초등학교 6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9학년도 중학교 입학 배정 방법 및 절차 등을 안내하기 위한 ‘2019학년도 중학교 입학 배정 설명회’를 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