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부의장에 안찬영‧이영세 의원 상임위원장에 채평석·차성호·상병헌·이재현 의원
  • ▲ 1일 세종시의회 의장에 서금택 의원이 선출됐다.ⓒ세종시의회
    ▲ 1일 세종시의회 의장에 서금택 의원이 선출됐다.ⓒ세종시의회

    세종시의회는 1일 제49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열고 서금택 의원을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했다.

    이에 따라 세종시의회가 충청권 광역의회 중 가장 먼저 원 구성을 마쳤다.

    세종시의회는 이날 본회의장에서 가진 의장 선거에서 투표결과 서금택 의원이 18표 중 18표를 얻어 제3대 세종시의회 전반기 의장에 당선됐다.

    이어 제1부의장과 제2부의장 선거에서 투표 결과 안찬영 의원이 18표 중 17표를 얻어 제1부의장에 당선됐으며 이영세 의원은 18표 중 15표를 득표해 제2부의장에 선출됐다.

    제3대 세종시의회는 이날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선거는 2일 의회 개원식을 앞두고 치러졌으며 이는 당초 일정보다 원 구성을 하루 앞당겨 완료했다.

  • ▲ 세종시의회가 1일 의장단과 상임위원장 선출을 위해 의원들이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세종시의회
    ▲ 세종시의회가 1일 의장단과 상임위원장 선출을 위해 의원들이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세종시의회

    서금택 신임 의장은 당선 인사를 통해 “시민의 뜻을 잘 받들어 동료 의원들과 함께 의정활동에 정진하겠다”며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를 통해 의회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지원하고 공약사항을 충실히 이행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안찬영 제1부의장은 “17번째 광역시의회로서 최고의 성과를 내는 품격 있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의장을 돕는 조력자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세 제2부의장은 “여성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여성 문제를 해결해온 여성정책 전문가로서 낮은 자세로 일하고 말이 아닌 행동으로 의정활동에 임하겠다”며 “저와 뜻이 같은 여러 의원님들과도 적극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시의회는 상임위원장 선거에서 행정복지위원장에 채평석 의원, 산업건설위원장에 차성호 의원, 교육위원장에 상병헌 의원, 운영위원장에 이재현 의원이 선출됐다.

    한편 원 구성을 마친 제3대 세종시의회 의원들은 2일 충령탑을 참배한 뒤 오후 2시 제3대 개원식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