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조리학과 박정환‧서동현‧이예진‧장휘재‧정병주 씨
  • ▲ 서원대 호텔외식조리학과 학생들이 지난 24일 서울에서 열린 제15회 서울 국제 푸드 앤 테이블웨어 박람회’에서 대상을 받았다. ⓒ서원대
    ▲ 서원대 호텔외식조리학과 학생들이 지난 24일 서울에서 열린 제15회 서울 국제 푸드 앤 테이블웨어 박람회’에서 대상을 받았다. ⓒ서원대

    지난 24일 서울시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2018 제15회 서울 국제 푸드 앤 테이블웨어 박람회’에서 서원대 호텔외식조리학과 박정환, 서동현, 이예진, 장휘재, 정병주씨가 단체 라이브요리 부문에서 대상인 교육부장관상을 받았다.

    28일 서원대에 따르면 박람회에는 국내·외 푸드코디네이터, 푸드스타일리스트, 요리사 및 일반인, 학생 등 3만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참여한 가운데 식품 및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모전, 경연대회, 전시회로 진행됐다.

    서원대 호텔외식조리학과 안준배 학과장은 “재학 중 연구한 조리기술과 조리과학을 바탕으로 꾸준히 정진한 결과로써 좋은 성적을 거둔 것”이라며 “요리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밤늦게까지 연습을 거듭해 좋은 결실을 맺었다”고 말했다.

    한편 서원대는 호텔외식조리학과를 특성화학과로 육성하기 위해 최근 글로벌관을 신축하고 국내·외 대형 호텔외식산업체와 협약을 체결해 산업체의 요구에 따라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협약형 주문식 교육 프로그램’과 오스트레일리아, 오스트리아, 홍콩 등 해외기업과의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