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부문 부조리 근절·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등 ‘강조’
  • ▲ 이춘희 세종시장이 12일 홍민표 신임 세종시감사위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세종시
    ▲ 이춘희 세종시장이 12일 홍민표 신임 세종시감사위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세종시

    세종시감사위원회 제2대 위원장에 홍민표 전 의회사무처장이 공식 임명됐다. 임기는 3년이다.

    12일 세종시에 따르면 홍 신임 위원장의 이날 취임은 세종시의회 임명동의안이 지난 1월 24일 통과됨에 따라 이춘희 세종시장이 임명장을 수여했다.

    아울러 이날 제2기 감사위원 6명에 대한 위촉장 전달식도 함께 진행됐다.

    이날 임명장 수여와 함께 임기에 들어간 홍 위원장은 충남대 계산통계학과, 충남대 경영대학원를 거쳐 순천향대 전산학과 박사 과정를 수료했다.

    또 충남도 정보화담당관, 전략산업과장, 입법정책담당관을 거쳐 세종시 세정담당관, 감사관, 행정복지국장, 의회사무처장을 역임했다.

    홍 위원장은 감사위원회 제2기 운영방향에 대해 △열심히 일하는 공직자가 우대받는 공직사회 구현 △공공부문의 부조리근절과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자치감사의 역량강화 및 전문성 향상 등을 꼽았다.

    이어 △시민 한분 한분의 사연에 귀 기울이는 따뜻한 조직 △열린마음과 상대방을 배려하는 자세로 감사실시 △사명감과 긍지를 가지고 일에 임할 것 등을 직원들에게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