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송석두 대전부시장.ⓒ대전시
    ▲ 송석두 대전부시장.ⓒ대전시

    대전시 송석두 행정부시장이 11일~20일 남미도시 교류협력을 위해 콜롬비아와 페루를 방문한다.    

    10일 시에 따르면 송 부시장은 세계지방자치단체연합(UCLG WORLD) 총회 참석과 함께 남미 도시들과의 교류협력을 모색하기 위해 해외로 나섰다.   

    송 부시장은 콜롬비아 방문기간 동안 총회 참석과 함께 OECD, UNESCO, UNEP 등 국제기구 주요 인사를 비롯한 베를린(독일), 보고타(콜롬비아), 수라바야(인도네시아) 등 주요 도시시장들과도 만난다.

    또 내년도 대전에서 열리는 2017 아시아태평양도시정상회의(APCS)도 적극 홍보하고 초청할 예정이다.

    이번 총회에서는 대전시의 UCLG WORLD 이사회 진출이 추진되고 있으며 진출이 성사되면 향후 국제기구(UCLG WORLD)에서 대전시의 역할 및 영향력이 강화될 전망이다.

    세계지방자치단체연합(UCLG WORLD)은 2004년 출범한 전 세계 도시 및 자치단체의 가치 및 목표실현을 도모하는 세계최대 지방정부기구로서 전 세계 127개국 1000여 개 도시회원들이 가입해 활동하고 있으며 우리시는 2004년 가입했고 국내회원은 대전시를 포함한 서울 등 8개 도시들이다.

    송 부시장은 페루 방문 중에는 리마시 부시장, 주페루대사 및 페루 과학기술위원회 위원장(장관급) 등을 만나 2017APCS 홍보 및 초청을 비롯해 1998년 창립 이래 대전시가 주도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세계과학도시연합(WTA) 등을 통한 교류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