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소비자 대상 사전 판촉…실시간 소통 판매로 농가 소득 증대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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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향수30리 옥천복숭아’ 라이브커머스 배너. ⓒ옥천군
충북 옥천군은 ‘제16회 2025 향수옥천 포도복숭아 축제’의 사전 홍보를 위해 온라인 기획관과 라이브커머스를 운영해 전국 소비자들과 먼저 만난다고 24일 밝혔다.온라인 기획관은 △우체국 쇼핑몰(mall.epost.go.kr) △온충북몰(onchib.co.kr, 모바일 앱 이용 가능) △청풍명월장터(www.alji.co.kr)에서 운영되며 8월 15일까지 구매할 수 있다.온라인 구매 시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돼 축제에 앞서 옥천의 대표 농산물인 포도와 복숭아를 더욱 저렴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또한 오는 25일 오후 2시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향수30리 옥천복숭아’ 라이브커머스가 진행된다.라이브커머스는 판매자와 소비자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제품을 소개하고 구매할 수 있는 쌍방향 판매 방식으로 최근 온라인 유통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보다 저렴한 가격에 옥천복숭아를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은 이번 라이브커머스에 참여하길 바란다.군은 이러한 비대면 유통 채널을 활용해 전국 소비자의 반응과 수요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농가 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다.한편, ‘2025 향수옥천 포도복숭아 축제’는 오는 8월 1~3일 사흘간 옥천공설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되며 다양한 체험과 문화공연, 농특산물 판매행사 등이 마련돼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여름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