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공예비엔날레·청원생명축제…관람객 부담 줄이는 연계 프로모션 추진
  • ▲ 충북 청원생명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범석)와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위원장 이범석)는 10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입장권 무료·할인 연계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청주시
    ▲ 충북 청원생명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범석)와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위원장 이범석)는 10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입장권 무료·할인 연계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청주시
    충북 청원생명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범석, 이하 추진위)와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위원장 이범석, 이하 비엔날레)는 10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입장권 무료·할인 연계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문화제조창 조직위 사무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박용국 추진위 총괄상황실장과 변광섭 비엔날레 집행위원장이 참석해, 두 행사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시민들에게 더욱 풍성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로 뜻을 모았다. 

    협약에 따라 각 행사 기간에 청원생명축제 입장권 소지자는 공예비엔날레 입장권 구매 시 2000 원을 할인받게 된다. 청주공예비엔날레 입장권 소지자는 청원생명축제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두 행사를 찾는 관람객에게 부담 없이 다양한 문화·체험·볼거리를 제공하고, 상호 행사를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25 청주공예비엔날레는 9월 4일~11월 2일 60일간 문화제조창과 청주시 일원에서, 2025 청원생명축제는 9월 24일 부터 10일간 오창미래지농촌테마공원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