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광 대표· 연구소장 등 6명, 3박 4일 중국 총판 회사 직원 대상 세미나 개최연구 결과·정확한 제품 정보 전달로 ‘회사 간 신뢰 구축’ … ‘제품 판매 확대’ 기대“어려운 때일수록 협력사에 대한 지원·신뢰 중요해 기획 …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
-
철갑상어에서 추출한 수용성 오일(solubilized sturgeon oil)로 제조한 식품·의약품·화장품으로 세계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스톨존바이오㈜가 연말연시에 해외 시장 강화를 위해 임직원이 모두 나섰다.스톨존바이오㈜(충북 청주시 흥덕구 직지대로 436번길 76)는 2024년 12월 31일 ~ 1월 3일 이용광 대표와 이종길 연구소장, 마케팅 직원 등 6명이 중국 총판 회사인 충칭의 ㈜쥬바오스타테크놀로지(Jubao Star Technology)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세미나를 통해 연구 결과와 제품 설명, 홍보 활동을 전개해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이용광 대표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스톨존바이오 제품 판매를 시작하는 중국 ㈜쥬바오스타테크놀로지 직원들에게 정확한 제품 정보를 전달해 판매 확대를 도모하고, 회사 간의 신뢰 구축을 위해 기획됐다.1일 열린 세미나에서 이종길 스톨존바이오 연구소장은 발표를 통해 "지난해 철갑상어 오일의 수용성 제제가 아토피 피부염 치료에 뛰어난 유용성을 나타냈다는 연구논문이 저명한 국제 학술지 온라인판에 발표되고, 학술지 Pharmaceuticals에 철갑상어 오일 수용성 제제의 모발 성장 촉진 효과와 장내 미생물군과의 상관관계에 관한 논문이 발표됐다"고 밝혔다.이어 "철갑상어는 단백질, 지방, 콜라겐, 비타민, 미네랄, 타우린, 미량원소 등도 종합적으로 함유돼 있고, 콘드로이틴 황산은 세포를 구성하는 결합조직 세포외 기질의 필수 성분으로, 이미 많은 임상 연구를 통해 염증 치료와 예방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고 강조했다.
-
제품 설명에서 이회자 이사는 "‘철갑상어 정제 오일수는 피부 미백과 주름 개선, 아토피성 피부염 억제, 탈모 완화·발모 등 약리작용이 입증됐다"며 "추출물을 10일간 숙성시킨 뒤 한약재와 함께 배합해 ‘골드 진액 엑기스’를, 철갑상어 분말로는 ‘철갑상어 환’, ‘철갑기력 환’ 등의 환약을 만든다"고 말했다.이 소장은 "토탈케어크림의 경우 아토피, 여드름, 지루성 피부염, 구내염 등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올해 8월 미국 FDA OTC(일반 의약품)으로 공식 등록했고, 화장품 전 제품의 OTC 추가 등록도 마쳤다"며 "현재 아토피 억제 크림, 욕창 치료 크림 상용화를 위한 임상시험을 하고 있고, 대학 연구소와 함께 궤양성 대장염 대장암 치료를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또 ‘정제 오일수’는 천연 나노공법을 이용해 철갑상어 수용성 오일을 추출한 특허 물질이며, 아이크림, 마스크팩, 샴푸, 헤어에센스, 세정제, 컨디셔너 등의 화장품도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덧붙였다.이날 행사에는 10명의 쥬바오 임직원들이 참석해 연구 결과와 제품 설명에 이어 질문을 통해 스톨존바이오 제품에 대한 정보를 교환했다.쥬바오 모천정 이사는 "연말연시에 본사 대표와 연구소장님, 임원들이 모두 방문해 원료와 제품 설명을 해줘서 제품과 회사에 대한 많은 신뢰가 생겼다"며 "특히, 제품 하나하나의 특징과 효과는 물론 우리 직원들에게 시연을 하는 시간이 만족스러웠다"고 밝혔다.
-
모 이사는 "처음에 제품을 수입해서 판매하겠다고 마음먹었을 때는 아무리 제품이 좋아도 소비자들로부터 사용 중에 제기되는 질문과 문제에 대처할 수 없어 무척 답답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정확하게 설명할 수 있게 돼 제품 판매에 자신이 생겼다"고 밝혔다.직원들은 "그동안 한국에서 제품의 효과와 소비자들의 반응 등이 무척 궁금했는데 오늘 많은 임상 결과와 제품 판매 확산에 대한 설명으로 궁금증이 해소됐을 뿐만 아니라 앞으로 정기적인 화상 미팅을 통해 정보를 교환할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고 입을 모았다.중국 총판사인 쥬바오는 앞으로 위생 허가 등록이 마무리되는 대로 온·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며, 중국 각 도시마다 매장을 개설하고, 플랫폼이나 라이브 방송도 준비하고 있다. 이 회사의 올해 매출 목표는 3000만 위안(한화 50여 억 원) 이상이다.이용광 대표는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해외 시장 강화에 나선 것은 고객에 대한 신뢰는 물론 회사와 제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을 통해 판매를 늘리기 위해 기획됐다"며 "지난해 10월 청두에서 개최된 무역 박람회에서 상담을 통해 총판 계약을 체결한 중국 회사가 올해 적극적인 판매 계획을 수립한 것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
이 대표는 "쥬바오 측이 제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필요하다는 요청에 따라 연말연시를 이용해 회사 연구소 소장과 임원들이 중국 회사 직원들에게 제품 설명과 그동안의 연구 과정, 세계 시장 판매 현황 등을 전달했다"며 "미국과 함께 가장 큰 시장으로 예상되는 중국에 이어 일본과 아시아, 유럽 등에 대한 시장 확대를 위해 정확한 정보 전달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스톨존바이오는 올해 수출 목표를 500만~1000만 달러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져 전국 150여 개 약국에서 철갑상어 수용성 오일을 핵심 원료로 하는 스톨존바이오 화장품과 건강식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올해 중에 500곳으로 늘릴 계획이다.스톨존바이오는 미국, 일본, 말레이시아, 태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방글라데시, 마케도니아 등 2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