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토신·동부건설, 84㎡ 등 358세대 분양…31일 1순위 분양
  • ▲ ‘천안 백석 센트레빌 파크디션’ 조감도.ⓒ한토신·동부건설
    ▲ ‘천안 백석 센트레빌 파크디션’ 조감도.ⓒ한토신·동부건설
    충남 천안에서 ‘천안 백석 센트레빌 파크디션’이 19일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돌입했다. 

    천안시 서북구 일대에 있는 천안 백석 센트레빌 파크디션은 전용면적 84㎡ A 183세대와 84㎡ B 175세대 총 358세대를 분양한다. 

    해당 아파트의 가장 큰 특징은 단지에서 도시와 공원을 함께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축구장 25개 규모의 노태공원이 바로 앞에 있고 백석공원과 성성호수공원, 두정공원, 천안종합운동장과 인접해 청정 입지를 자랑한다.

    무엇보다도 천안 백석 센트레빌 파크디션은 직주근접의 특급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다. 두정로, 삼성대로, 두정역, 천안나들목 등 뛰어난 교통환경을 갖추고 있어 천안 시내 및 삼성SDI 및 7개의 산업단지까지 이동이 쉽다.

    여기에 단지 반경 500m 내 도보로 이동 가능한 오성초·중교, 환서초·중교, 두정고교와 학원가가 있어 백석 내 안심 교육의 중심지가 형성돼 있다. 이마트, 롯데마트, 코스트코, 마치에비뉴, 대전대학병원 등 생활 문화시설과 가까워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가장 눈길을 끄는 점은 전 세대가 맞통풍에 최적화된 판상형 4bay 구조라는 점이다. 측면 발코니 확장의 특화설계가 적용되어 넓은 실사용면적으로 쾌적하고 여유로운 공간 활용이 가능한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가 들어서는 천안 서북구는 아파트 단지들의 노후 비율이 높고 단기간 내 추가적인 신규공급이 어려워 신규단지에 대해 지역 내 투자자와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이 아파트는 공원과 마주하고 있어 자연이 주는 여유를 느낄 수 있으며, 3면 확장 특화설계와 함께 교통, 교육,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주거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천안 백석 센트레빌 파크디션의 시행과 시공은 각각 한국토지신탁과 동부건설이 맡았으며, 견본주택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일대에 위치한다. 

    ‘천안 백석 센트레빌 파크디션’은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1일 1순위 △6월 1일 2순위 공급 △6월 8일에는 당첨자 발표가 예정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