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채·김훈·박일지·강석우·이시헌 세무사 등
  • ▲ 황천순 천안시의장(우)이 6일 시의회에서 2021연도 결산검사 위원 5명을 위촉했다.ⓒ천안시의회
    ▲ 황천순 천안시의장(우)이 6일 시의회에서 2021연도 결산검사 위원 5명을 위촉했다.ⓒ천안시의회
    충남 천안시의회는 6일 의회 의장실에서 2021회계연도 천안시 결산검사위원 5명을 위촉했다.

    이날 열린 위촉식에서 유영채 의원을 비롯해 김훈 세무사(일광세무회계사무소), 박일지 세무사(아테나세무사사무소), 강석우 세무사(세무법인 다율), 이시헌 세무사(세무사 이시헌 사무소)등을 결산검사위원으로 위촉했다. 

    이번 결산검사 위원은 천안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각 상임위원회 추천 절차를 거쳐 제249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의결로 선임했다.

    위촉된 위원 5명은 유영채 의원을 대표위원으로, 이달 25일까지 20여 일간 천안시 2021회계연도 세입·세출, 계속비·명시이월비 및 사고이월비 등의 결산을 검사하게 된다.

    황천순 의장은 각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며 “꼼꼼한 결산 검사가 효율적이고 공정한 재정 운영을 이룬다. 위촉에 신중을 기한 만큼 시민들이 낸 세금이 적재적소에 제대로 쓰였는지 살펴 꼼꼼하고 철저한 결산검사를 실시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