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동부축 고속도로망 건설 추진, 과천~충주 민자고속도로 건설 등
  • ▲ 이종배 국회의원.ⓒ이종배 국회의원 사무실
    ▲ 이종배 국회의원.ⓒ이종배 국회의원 사무실
    이종배 국회의원(충주)은 국민의 힘 20대 대선 공약으로 충주를 포함한 충북 현안 중요사업이 대거 반영됐다고 14일 밝혔다.

    그동안 이 의원은 윤석열 캠프 원희룡 정책본부장, 국민의힘 조철희 정책국장 등 관계자들에게 충주 및 충북발전을 위한 공약 반영을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주말 윤석열 캠프 회의를 거쳐 국민의힘 대선 공약에 △중부내륙선철도 복선화 및 과천~충주 민자고속도로 건설 추진 △충주 상급종합병원 설립 지원 △충주 국가정원 조성 △그린바이오산업 거점 충주 조성 등 충주 현안 사업이 대거 반영됐다”고 말했다.

    이어 “충북 공약으로 첨단산업 맞춤형 AI 영재고 설립 추진, 충북 동부축 고속도로망 건설 추진, 중부고속도로 조기 확장 추진 등도 함께 반영됐다”고 강조했다.

    이번 국민의 힘 대선 공약으로 반영된 중부내륙선철도 복선화 및 과천~충주 민자고속도로는 교통량 분산은 물론, 수도권과의 접근성 향상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되는 사업이다.

    국가정원 조성 사업은 역사와 전통문화, 생태와 관광이 어우러진 중부권 대표 국가정원을 목표로 추진하는 사업이며, 그린바이오산업 거점 조성은 그린바이오 산업의 국가차원의 육성을 통해 지역균형 발전을 실현 목표로 함께 반영됐다.

    이와 함께 열악한 충북 의료 환경을 개선하겠다는 목표로 상급종합병원 설립도 함께 추가됐다.

    이 의원은 “충주 및 충북 발전을 위한 사업들이 대선 공약에 대거 반영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앞으로 이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계속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