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공주 김정섭 공주시장에 전달
  • ▲ 왼쪽부터 이은승 세종공주축협조합장, 김정섭 공주시장, 차재희 농협공주시지부장. ⓒ농협충남본부
    ▲ 왼쪽부터 이은승 세종공주축협조합장, 김정섭 공주시장, 차재희 농협공주시지부장. ⓒ농협충남본부
    농협중앙회 충남지역본부와 나눔축산운동본부 충남도지부(지부장 겸 아산축협조합장 천해수)는 22일 공주시청 시장실에서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연탄나눔’행사를 가져 눈길을 끌었다.

    농협충남본부에 따르면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연탄나눔은 2012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9년째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공주시에서 선정한 지역사회 소외계층 20가정을 대상으로 가구당 550장씩 모두 1만1000여 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나눔축산 충남도지부는 도내 축협 임직원 및 축산관련 종사자들이 매월 일정금액을 후원해 소외계층 및 경종 농가를 대상으로 봉사활동과 재능기부를 하는 등 다양한 나눔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길정섭 농협중앙회 충남본부장은 “비록 코로나19로 연탄 배달 봉사활동은 못했지만 각 가정에서 연탄의 온기를 느끼고 지역사회가 좀 더 많은 관심과 지원으로 따뜻한 겨울나기가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김정섭 공주시장과 함께 차재희 농협 공주시지부장, 이은승 세종공주축협 조합장 등이 참석해 장기간 코로나19 대유행으로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어려운 이웃과 나눔의 정을 함께 하기 위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