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재영 군수가 ㈜퍼플랜드를 방문해 커피나무를 살펴보고 있다.ⓒ증평군
    ▲ 이재영 군수가 ㈜퍼플랜드를 방문해 커피나무를 살펴보고 있다.ⓒ증평군
    충북 증평군은 22일 이재영 증평군수가 기업친화 소통행정을 위해 증평2일반산업단지 입주 업체인 ㈜퍼플랜드(대표 김종옥)를 방문했다고 24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 군수는 도안면에 위치한 ㈜퍼플랜드를 찾아 김종옥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과 함께 현장을 둘러본 후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 군수는 직접 기업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군 차원의 지원 방안을 협의하며 적극 소통했다.

    김종옥 대표는 “지속적인 연구와 혁신적인 제품 기술 개발로 경쟁력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위해 위해 증평군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재영 군수는 “증평군 대표 기업 중 하나인 ㈜퍼플랜드가 글로벌 커피생산 기업으로 도약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주)퍼플랜드도 우리 지역의 발전을 위한 투자 확대 및 고용 창출에 함께 힘써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2022년 증평군 도안면에 약 3만3000㎡ 규모의 공장을 설립한 ㈜퍼플랜드는 연간 5000t의 원두와 1만t의 파우더 생산이 가능한 종합식품회사다.

    이 회사는 커피나무 새싹에서 시작해 로스팅 원두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는 견학시설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