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화장품·식품산업 중소기업의 사업화 지원
  • ▲ ‘카카오톡 스토어 충북 특별 기획전 성과보고회’.ⓒ 충북테크노파크
    ▲ ‘카카오톡 스토어 충북 특별 기획전 성과보고회’.ⓒ 충북테크노파크
    (재)충북테크노파크(원장 오원근)는 제이원호텔 제이드홀에서 ‘카카오톡 스토어 충북 특별 기획전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재)충북테크노파크는 지난해 교육부가 추진하는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의 일환으로 ㈜카카오와 협업하여 ‘카카오톡 스토어 충북 특별 기획전’을 추진했다.

    이 프로그램은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도내 바이오 중소기업을 육성하는 사업화 프로그램이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카카오톡 스토어 충북 특별 기획전’ 참여기업인 △육거리소문난만두 △클래식 영농조합법인 △㈜아이비티 등 화장품․식품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카카오톡 스토어 충북 특별 기획전’ 성과 및 우수사례 등을 공유하고, 온라인 마케팅 전문강사인 ㈜에피치오 강성진 대표를 초빙해 ‘스토어의 상위 노출 비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추진하여 올해 기획전을 위한 온라인 스토어 재정비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기업 관계자는 “성과보고회 및 강연을 통해 온라인 스토어의 보완점 등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 온라인 스토어를 보완해 올해도 지원사업에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충북테크노파크 오원근 원장은 “충북테크노파크는 카카오 등 온라인 마켓 플랫폼기업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의 신규 판로개척과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