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임경호 공주대 총장(왼쪽)과 강완희 미국 샌프란시스코 한국교육원장과 최근 샌프란시스코 주재 대한민국 총영사관에서 외국인 유학생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공주대
    ▲ 임경호 공주대 총장(왼쪽)과 강완희 미국 샌프란시스코 한국교육원장과 최근 샌프란시스코 주재 대한민국 총영사관에서 외국인 유학생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공주대
    국립공주대학교는 최근 미국 샌프란시스코 한국교육원과 외국인 유학생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협약은 교육부의 유학생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에 따른 것이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유학생 유치 활동과 언어 교육에 대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샌프란시스코 한국교육원은 샌프란시스코 현지 교육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하고 한국어를 제2 외국어로 채택한 현지 학교 학생들의 한국 연수프로그램 운영할 예정이다.

    외국인 유학생 유치를 위한 정보교류와 홍보, 행정적 지원, 재외동포 자녀들의 방학 중 한국 체험 단기 프로그램 운영 등도 추진한다.

    아울러 충남지역 고등학교의 교육 국제화를 위한 사업 추진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강완희 한국교육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샌프란시스코 지역 학생들에게 한국 유학 기회를 확대하고 한글학교와 한국어 순수 채택학교 학생들의 한국 체험 단기연수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임경호 공주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발판으로 샌프란시스코 한국교육원뿐만 아니라 샌프란시스코와 미주지역 교육기관과의 네트워크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