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두영 회장 “혁신 DNA·기업가정신으로 미래 준비해야”“경제 혹한기 이겨내고 대한민국 중심 위해 역량 결집”
  • ▲ 충북 청주상공회의소가 3일 개최한 2024년 신년인사회.ⓒ청주상공회의소
    ▲ 충북 청주상공회의소가 3일 개최한 2024년 신년인사회.ⓒ청주상공회의소
    충북 청주상공회의소 주최 ‘2024년 신년인사회’가 3일 오전 그랜드플라자청주호텔에서 열린 가운데 도민 모두의 행복과 번영을 기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화합을 다짐했다.

    이두영 청주상의 회장은 개회 인사에서 “올해는 대한민국의 새로운 신성장동력이 될 충북 중심의 중부내륙시대를 활짝 열고, 충북경제 100조 원 시대 도약을 위한 기틀을 다져나가는 중요한 원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미래 유망산업 생태계를 구축해 지속 가능한 성장기반을 만들고 서비스업 육성, 창업생태계 조성, 신성장동력산업 확충 등을 통해 경제 체질을 개선하는데 온 힘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 2024년 신년인사회에서 내빈들이 새해 인사를 하고 있다.ⓒ청주상공회의소
    ▲ 2024년 신년인사회에서 내빈들이 새해 인사를 하고 있다.ⓒ청주상공회의소
    그는 “올해는 우리 경제가 새롭게 도약할지, 장기 저성장 국면에 갇힐지를 가늠하는 중요한 기로에 서게 될 것”이라며 “바람이 거셀수록 연이 높게 난다는 의미의 풍신연등(風迅鳶騰)이란 말처럼 역경과 도전의 강풍이 불어 닥치더라도 혁신 DNA와 기업가정신을 발휘해 위기 이후 다가올 더 큰 미래에 더욱 높이 날아오를 준비를 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이어 “청주상공회의소도 기업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기업활동을 저해하는 낡은 법·제도와 규제들을 혁파하는 데 앞장서고, 우리 기업들이 새로운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기업과 산업의 신진대사를 끌어 올리는 데 주력하겠다”고 덧붙였다.
  • ▲ 이두영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이 3일 그랜드플라자청주호텔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청주상공회의소
    ▲ 이두영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이 3일 그랜드플라자청주호텔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청주상공회의소
    이 회장은 “기업이 경제 혹한기를 이겨내고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힘을 실어주시고, 우리 충북이 국토의 중심을 넘어, 첨단산업의 중심이자 경제의 중심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충북경제가 대한민국 중심에 서는 그날까지 모두의 역량을 결집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신년인사회에는 김영환 충북도지사, 황영호 충북도의회 의장, 윤건영 충북도 교육감, 이범석 청주시장과 도내 각급 기관·단체장, 상공업계 대표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황영호 충북도의장, 윤건영 충북도교육감, 이범석 청주시장은 건배사를 통해 2024년 충북기업의 번영을 기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