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추억 한가득…가수 홍지윤·류지광 무대 등 다양한 볼거리도
  • ▲ 감고을 영동의 명품곶감을 만날 수 있는 ‘2023 영동곶감축제’가 내년 1월 6~8일 3일간 영동체육관 일원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 영동곶감축제 모습.ⓒ영동군
    ▲ 감고을 영동의 명품곶감을 만날 수 있는 ‘2023 영동곶감축제’가 내년 1월 6~8일 3일간 영동체육관 일원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 영동곶감축제 모습.ⓒ영동군
    감고을 충북 영동의 ‘명품곶감’을 만날 수 있는 ‘2023 영동곶감축제’가 내년 1월 6~8일까지 3일간 영동체육관 일원에서 열린다.

    26일 군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개최된다.영동곶감축제는 지나가는 한해의 아쉬움을 달래주고 희망가득한 새해를 설계하는 감동과 낭만의 영동군 대표 겨울 축제다.

    축제 첫날인 6일에는 개장식과 함께 난계국악단의 신년음악회가 펼쳐진다. 이어 7일에는 MBC한마음콘서트가 열리며, 미스트롯 출신 인기가수인 홍지윤, 강혜연, 류지광 등이 출연하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축제 마지막날 8일에는 어린이 뮤지컬 ‘코코몽’, 곶감농가노래자랑, 품바쇼가 이어지고, 폐막 축하공연을 끝으로 축제를 마무리한다.

    새해 소원희망 터널 소원달기 체험과 가족단위 관광객을 위한 곶감썰매장, 곶감키즈놀이터존, 곶감족욕, 군밤굽기체험, 전통민속놀이 등 가족단위 체험 및 즐길거리를 한층 더했다.
  • ▲ 지난 영동곶감축제 모습.ⓒ영동군
    ▲ 지난 영동곶감축제 모습.ⓒ영동군
    곶감 나눠주기 행사, 인생네컷in곶감축제, 곶감크레인 이벤트 등 영동곶감의 매력과 축제 재미를 배가시킬 알찬 프로그램들이 방문객을 기다리고 있다.

    곶감판매부스에서는 청정햇살과 자연바람이 만든 최상급의 명품 곶감을 시식해 보고 시중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곶감 외에도 군밤, 어묵, 떡국 등 추억의 먹거리를 시식할 수 있고, 청정 자연을 머금은 사과, 아로니아, 블루베리, 와인, 호두 등 영동군의 특산물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축제장을 방문하지 못하는 소비자를 위해 우체국 쇼핑몰과 함께 ‘2023 영동곶감 설명절 기획전’과 할인행사로 온라인으로도 영동곶감을 만날 수 있다.

    정영철 군수는 “청정 자연의 겨울철 별미 ‘영동곶감’의 진한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유쾌한 축제를 준비하겠다”며 “계묘년 희망의 새해, 감고을 영동에서 달콤 쫀득한 곶감과 함께 따뜻하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