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서부교육청, 영재탐구발표대회 개최
  • ▲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3일 쿨루프와 색깔별 열 흡수율 탐구 등의 프로젝트의 최종 결과를 선보이는 영재탐구발표대회를 개최했다.ⓒ대전교육청
    ▲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3일 쿨루프와 색깔별 열 흡수율 탐구 등의 프로젝트의 최종 결과를 선보이는 영재탐구발표대회를 개최했다.ⓒ대전교육청
    대전지역 영재학생들이 함께 탐구하며 경험을 즐기며 미래 꿈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3일 쿨루프와 색깔별 열 흡수율 탐구 등의 프로젝트의 최종 결과를 선보이며 서로 간 질의응답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 ‘대전동·서부 글로벌 영재교육원 영재탐구발표대회’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8개월 이상 진행된 장기탐구 프로젝트로 2~3명이 한 조를 구성해 주제 선정부터 보고서 작성, 발표까지 탐구 모든 과정을 배우로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지도교사의 코치 하에 자기 주도적으로 탐구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쿨루프와 색깔별 열 흡수율 탐구 △아르키메데스 나선과 스파이더맨 △딜레이턴트 유체의 특성 탐구 △한붓그리기 원리를 이용한 보드게임 승리 확률 탐구 등 영재교육원마다 30~40개 주제로 운영됐다.

    고유빈 대전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함께 탐구하는 경험에서 ‘즐김’을 통한 주체적인 삶을 강조하며 영재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즐겁게 정진하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재탐구발표대회는 온·오프라인 혼합 방식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