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전형Ⅰ‘수능 100%’…항공운항학과·항공서비스학과 일반전형Ⅱ ‘수능+면접’
  • ▲ 중원대학교 정문.ⓒ중원대
    ▲ 중원대학교 정문.ⓒ중원대
    중원대학교가 오는 30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2022학년도 정시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대부분의 학과는 정시 가군, 일반전형Ⅰ(수능 100%)을 통해 모집하며 항공운항학과, 항공서비스학과 등은 일반전형Ⅱ (수능 60%+면접 40%)를 통해 모집한다. 

    융합디자인학과는 가군, 연극영화학과는 나군 실기 중심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정원외 전형은 농어촌 학생, 특성화고 학생, 기회균형 선발 전형, 특수교육 대상자 전형이 있으며, 수능성적만을 반영하고 전형 특성상 전체 지원자를 대상으로 통합 선발한다.

    최근 수시모집 결과 중원대는 경기, 서울, 충북, 인천 지역 학생 순으로 많이 지원했다.

    충북지역 학생 지원률이 예년에 비해 약 2% 이상 높아졌다는 게 대학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는 충북지역 소재 고등학교 출신 수험생들에게 4년 전액 장학제도가 알려지면서 중원대에 대한 지역 학생들의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대학은 분석하고 있다.

    강종훈 입학처장은 “매년 우리 대학에 지원한 학생들의 특징은 합격에서 등록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며 “중원대에 믿음을 가지고 있는 수험생들이 최종 등록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세심하게 배려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정시모집 원서접수는 인터넷을 통해 접수하며, 면접·실기고사는 내년 1월 13, 14일 이틀에 나눠서 진행된다. 합격자는 2월 4일에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