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격리 수능생 신탄진고에 15개 시험장 마련
  • ▲ 대전시 오는 30일부터 100인 이상 일부 집합, 모임 행사를 금지키로 했다. ⓒ대전시
    ▲ 대전시 오는 30일부터 100인 이상 일부 집합, 모임 행사를 금지키로 했다. ⓒ대전시
    대전시가 오는 30일부터 100인 이상 집회·행사를 금지한다고 2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현재 500명을 초과하는 집회와 행사는 금지하고 있지만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에서 감염이 확산되고 있어 이 같이 결정했다.

    이번 조치로 대전에서 100인 이상 집회와 시위는 물론 콘서트 등 전국 단위 행사를 진행하는 것을 막을 수 있게 된다.

    대전시는 시교육청과 함께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확진되거나 격리된 수험생들이 시험을 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대전보훈병원에 확진된 수험생들이 시험을 볼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으며 자가격리 중인 수험생을 위해 신탄진고등학교에 15개실의 시험장을 별도 마련했다. 현재 치료 중인 수험생은 없으며, 자가격리 중인 수험생은 1명이다.

    수능 전날인 12월 2일 증상이 있는 수험생들의 진단검사결과를 최대한 빨리 알려 시험을 보는 데 불편이 없도록 할 예정이며, 기존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는 게 아닌 수능생들만 따로 대전보건환경연구원에서 진단검사해 2~3시간 내에 결과를 알릴 방침이다.

    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상향도 검토 중이다. 

    요양병원 집단감염이 발생한 공주와 감염자가 속출하는 천안, 아산의 상황을 고려해 단계 격상 등을 논의하고 있으며, 거리두기 격상으로 다른 지역으로부터 감염병이 유입되는 걸 막겠다는 구상이다. 

    시가 지난 17일부터 요양병원 등 고위험시설 종사자 1만4428명 중 1만4211명에 대한 진단검사 결과 모두 음성이 나왔으며, 나머지 인원에 대한 검사는 현재 진행중이고, 고위험시설 종사자을 대상으로 한달에 한번 전수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