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보통’… 최저 대전·세종 –3도, 청주 –2도, 천안 -4도
  • ▲ 세종 베어트리파크의 눈내린 겨울 모습.ⓒ베어트리파크
    ▲ 세종 베어트리파크의 눈내린 겨울 모습.ⓒ베어트리파크
    충청권은 9일 기온이 전날보다 크게 떨어져 춥겠고 새벽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다.

    8일 대전지방기상청에 따르면 대전·세종·충남지역은 9일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맑겠으나 아침까지 구름이 많다. 

    전날 밤부터 기온이 떨어지면서 새벽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다.

    아침기온은 -6~-1도(전날 3~6도, 평년 -8~-4도), 낮 기온은 3~6도(평년 3~4도)다.

    아침 최저기온 대전·세종·아산 -3도, 천안·공주·금산 -4도, 낮 최고기온은 대전·논산·부여 6도, 세종·공주·보령 5도의 분포를 보인다.

    아침기온은 전날보다 7도 내외 더 떨어지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8~-6도)는 더 낮아 춥다.

    새벽까지 충남 서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충북지역은 9일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맑다. 

    아침기온은 -7~-2도(전날 2~5도, 평년 -11~-6도), 낮 기온은 2~6도(평년 1~3도)다.

    아침 최저기온 청주·옥천 -2도, 충주·괴산 -5도, 낮 최고기온은 청주·보은·증평 4도, 충주·제천 2도가 예상된다.

    전날 밤부터 북서쪽에서 찬공기가 유입되면 아침기온은 평년보다 2~4도 가량 높겠으나 -7~-2도로 전날보다 10도 내외로 떨어지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12~-6도로 더 낮아 춥다. 

    전날 비가 내리면서 노면이 젖은 상태로 밤부터 기온이 떨어지면서 지표면이 얼어 미끄러운 곳이 있고 새벽(00시)부터 아침(09시) 사이에 낮은 구름대의 영향으로 가시거리가 1㎞ 미만으로 안개 끼는 곳이 있으니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