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제천시, 27일 ‘초록길 드림팜랜드’ 시민설명회

이상천 시장 핵심공약, 시민·토지주 대상 ‘기본구상’ 설명

입력 2019-06-26 08:49 | 수정 2019-06-27 17:39

▲ 제천시의 초록길 드림팜랜드 예상 조감도.ⓒ제천시

충북 제천시는 27일 오전 10시 시청 5층 대회의실에서 ‘제천 초록길 드림팜랜드 시민설명회’를 연다.

이날 시민설명회는 민선 7기 핵심 공약사업인 ‘초록길 드림팜랜드’의 기본 구상(안)을 시민과 토지소유자들에게 설명하고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초록길 드림팜랜드 조성사업’은 의림지 신털이봉에서 새터 시민광장까지 조성된 약 2.1km의 초록길을 중심으로 양안 농경지 약 5만4000㎡(18만평)의 규모에 6개 특화된 테마마을과 미니열차 간이역을 설치하는 4계절 체험형 농업체험·치유·관광테마파크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설명회는 사업구상 단계부터 시민과 소통·공유하고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윤덕규 드림팜랜드팀장은 “초록길 드림팜랜드 조성을 통해 단순히 벼를 키우고 쌀을 수확하던 공간에서 ‘시민의 꿈을 심고, 새로운 공동체의 꿈이 자라는 공간’으로 탈바꿈돼 명실상부한 중부권의 핵심 관광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수립된 기본구상(안)에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추가 반영해 구체화된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별도의 시민공청회를 내년 1월 열 계획이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

뉴데일리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