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최저기온 대전 -6도, 청주 -7도, 세종·천안 -8도
  • ▲ 대전 보라매공원.ⓒ뉴데일리 충청본부 D/B
    ▲ 대전 보라매공원.ⓒ뉴데일리 충청본부 D/B

    충청권은 주말인 15일 대체로 맑겠으나 휴일인 16일에는 흐리고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대전지방기상청에 따르면 대전세종충남지역은 주말인 15일 서해상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맑으며 16일에는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다.

    전날 기온보다 1~3도 가량 낮겠고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가 낮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아침 최저기온 대전·예산 -6도, 세종·천안·공주 -8도, 낮 최고기온은 대전·천안·금산 5도, 세종·아산·서산 4도다.

    특히 휴일인 16일은 남서풍이나 서풍이 불면서 기온이 올라 아침 기온은 평년보다 1~3도 가량 높으나 낮에는 비나 눈이 내리면서 기온이 오르지 못해 평년보다 1~3도 가량 낮다.

    충남 서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그 밖의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서해 중부해상의 풍랑주의보는 새벽 6시에 해제되겠으나 오전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물결도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겠다.

    충북지역은 15일 서해상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다가 밤에 구름이 많아진다.

    아침기온은 대부분 지역에서 전날 아침보다 1~2도 정도 더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아침 최저기온 청주 -7도, 충주·괴산·보은 -12도, 제천 14도, 낮 최고기온은 청주·충주·제천 4도, 진천·음성·증평 3도가 예상된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기온이 낮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아져 매우 춥다.

    밤부터 차고 건조한 공기가 차차 강하게 불 것으로 예상돼 다시 대기가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한편, 영하권의 날씨에 눈이 내리면서 이면도로를 중심으로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