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충북대 이민재 씨, 국제학술지 ‘크리티카 컬트라’에 논문 게재

‘4차 산업혁명기술 활용한 문화콘텐츠 산업 경쟁우위 확보전략’

입력 2018-11-23 18:32 | 수정 2018-11-25 21:59

▲ 충북대학교 경영대학원 박사과정을 수료한 이민재씨.ⓒ충북대학교

충북대학교는 23일 박사과정을 수료한 이민재 씨(경영대학원)가 A&HCI급 국제저명 학술지인 ‘크리티카 컬트라(Kritika Kultura)’ 최근호(KK32)에 지도교수인 정진섭 국제경영학과 교수와 함께 연구 논문을 게재했다고 밝혔다.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문화콘텐츠 산업의 경쟁우위 확보 전략’를 주제로 논문을 쓴 이 씨는 이번 연구에서 4차 산업혁명 기술의 핵심을 ‘초연결’, ‘초지능’, ‘초융합’으로 정의하고 이런 변화에 부응하기 위한 문화콘텐츠 산업의 경쟁우위 확보 방안을 제시했다.

이 씨는 특히 4차 산업혁명 기술의 특성과 이를 기반으로 하는 최신의 새로운 문화콘텐츠 비즈니스 모델을 설명했다.

이 씨는 충북대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한 뒤 국무총리 산하기관인 경제‧인문사회연구회에 부전문위원으로 근무하고 있다.

또한 이번 논문 게제 외에도 국내‧외 저명학술지에 20여편의 논문을 게제하며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기업 및 국가의 경쟁우위 제고를 위한 지속적인 연구를 진행해오고 있다.

이 씨의 논문을 게재한 ‘Kritika Kultura’는 A&HCI급 국제학술지로 문학 및 문화 정책 등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는 인문·사회과학분야의 저명한 학술지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

뉴데일리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