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최저기온 대전·청주·부여 7도, 세종·충주·진천 5도
  • ▲ 대전 보라매공원.ⓒ김정원 기자
    ▲ 대전 보라매공원.ⓒ김정원 기자

    대전·세종·충남지역은 11일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서해상에서 형성된 낮은 구름대에 의해 가끔 구름이 많겠고,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충남 해안에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10일 대전기상지청에 따르면 당분간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평년보다 4~7도 가량 낮은 추운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특히 11일 아침기온은 오늘보다 2~5도 더 낮아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으며, 12일 아침에는 복사냉각으로 11일보다 1~2도 더 낮아져 춥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대전·아산·부여 7도, 세종·청양 5도, 낮 최고기온은 대전·세종·공주 16도, 천안·홍성 14도의 분포를 보인다.

    11일 아침에 내륙산지에는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12일 아침에는 맑은 날씨와 함께 바람도 약해지면서 복사냉각 효과가 더 심해져 서리가 나타나는 지역이 더욱 확대되겠으니 농작물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11일까지 충남 서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내륙에서도 약간 강하게 불겠으며 내륙을 중심으로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 예방에도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충북지역은 11일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다.

    10일 청주기상지청에 따르면 당분간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평년보다 3~7도 가량 낮은 추운 날씨가 이어진다.

    특히 아침기온은 전날보다 6~8도 더 낮아지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으며, 12일 아침에는 복사냉각으로 11일보다 1~2도 더 낮아져 춥다.

    아침 최저기온 청주 7도, 진천·옥천·단양 5도, 충주·음성·보은 4도, 낮 최고기온은 청주 16도, 충주·진천·영동 22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한편 11일 아침기온이 2도 내외로 떨어지는 충북 북부 및 산지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이 있다.

    또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겠고,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 예방에도 각별히 유의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