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영 천안시장 “행복한 복지도시·균형발전 실현”

‘더 큰 천안, 더 큰 행복’ 시정 목표…5대 중점과제 추진

김동식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8.07.02 19:00:10

▲ 구본영 천안시장이 임기 첫날인 2일 민선 7기 첫 행보로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배식 봉사를 하고 있다.ⓒ천안시

충남 천안시가 2일 ‘시민중심 행복천안’ 실현을 위해 힘차게 첫 발을 내디뎠다.

민선 제7대 구본영 천안시장은 이날 취임식을 취소하고 장마와 태풍 북상에 따른 재난 대책을 위한 확대간부회의로 본격적인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

민선 7기는 ‘사람이 중심인 천안, 아이와 여성이 행복한 천안’ 시정 핵심 가치 아래 시정 목표를 ‘더 큰 천안, 더 큰 행복’으로 정하고 시민 모두가 꿈과 소망을 이룰 수 있도록 천안만의 가치를 실현해 나가기로 했다.

핵심가치는 시정비전과 호응해 사람을 소중히 여기고 아이와 여성의 안전, 일자리, 보육 등을 시가 책임지는 행복에 대한 구본영 시장의 약속이다.

앞으로 민선 7기는 시민들의 다양한 욕구와 사회적 이슈를 적극 시정에 반영해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마련하고, 행복한 복지도시이자 지역이 골고루 잘사는 균형발전을 실현해 나갈 예정이다.

이러한 시정방향에 맞춰 5대 시정방침, 10대 역점전략, 111대 실천공약을 제시했다.

5대 시정방침은 △사람이 중심인 편안한 도시 △모두가 누리는 따뜻한 도시 △더불어 잘사는 풍부한 도시 △미래를 꿈꾸는 활기찬 도시 △시민이 주인인 희망찬 도시로 안전·복지·경제·문화·행정 분야의 가치를 실현해 나가기로 했다.

구 시장은 “천안시장이라는 중책을 다시 한 번 맡겨주신 시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민과의 소통과 나눔을 원칙으로 여러분의 뜻을 되새기며 초심을 잃지 않는 시민의 시장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또 “민선 7기는 시민과 함께 한 단계 도약했던 민선 6기를 바탕으로 천안시가 대한민국의 중심이자 세계 최고의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청소년에 유해한 댓글 과 광고/반복게재 된 댓글은 작성을 금지합니다. 위반된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