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감록 명당 체험마을·자연휴양림·화전민촌 등으로 꾸며져
  • ▲ 정감록 명당 체험마을을 찾은 관광객들.ⓒ단양군
    ▲ 정감록 명당 체험마을을 찾은 관광객들.ⓒ단양군

    충북 단양의 소백산자연휴양림이 뜨거운 관심 속에 추석 황금 연휴기간에 휴양림을 이용하려는 예약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12일 단양군에 따르면 지난달 1일 문을 연 소백산자연휴양림은 지난 8일까지 총 3200만원의 객실 수익을 올렸고 여름 성수기에는 49개의 객실이 대부분 입실할 만큼 각광을 받았다.

    관광비수기인 최근에도 주말 평균 입실률이 70%를 상회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소백산자연휴양림은 정감록 명당 체험마을과 자연휴양림, 화전민촌 등으로 꾸며져 있다.     

    정감록 명당 체험마을은 2만6000여㎡의 터에 체험관 1동과 산림공원, 숲속의 집 15동, 공공편의시설, 체험관 등을 갖췄다. 

    숙박시설 용도로 만들어진 숲속의 집은 모두 15동으로 53∼146㎡ 등 다양한 크기와 지형과 지향에 따라 배치됐다.

    자연휴양림은 1만7000여㎡ 터에 총 사업비 70억원이 투입된 대규모 산림휴양 시설로 산림문화휴양관 2동 15실, 숲속의 집 10동, 세미나실, 다목적구장 등을 구비했다.

    산림문화휴양관은 50∼81㎡의 크기에 층마다 테라스가 설치돼 백두대간과 단양강이 어우러진 풍경을 한 눈에 바라 볼 수 있는 게 장점이다.

    화전민촌은 39∼78㎡의 다양한 크기의 너와집 5동과 초가집 3동, 기와집 1동 등 모두 9동이 있다.

    시설관리팀 허종수 주무관은  “소백산자연휴양림 인근에는 천태종 총본산인 구인사, 온달관광지 등 다양한 관광자원이 있다”며 “이를 활용한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 개발과 수준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