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발전 외면·불균형 양산’ 등 강력규탄 … 후폭풍
  • ▲ 8일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회원들이 충북도의회 청사앞에서 충북도의회의 예산 삭감에 대해 항의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뉴데일리
    ▲ 8일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회원들이 충북도의회 청사앞에서 충북도의회의 예산 삭감에 대해 항의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뉴데일리
    충북도와 도교육청에 대한  충북도의회의 내년도 예산 삭감과 관련해  후폭풍이 거세게 일고 있다.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8일 오전 도의회 청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난 4일 도의회  5개 상임위는  NGO관련 사업예산과 도지사, 도교육감의 역점사업을 대폭 삭감했다”며 “도의회는 상임위별 예산안 심과과정 회의록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예산삭감에 대한 정당한 사유를 밝히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불필요하고 낭비성 예산을 정당하게 삭감했다면 도민들의 박수를 받겠지만 반대의 경우라면 거센 심판을 받아야 할 것”이라며 “민예총 예산 70% 삭감과 충북 NGO센터 사업예산 6000만원 전액을 삭감한 이유가 뭐냐”고 따져 물었다.

    특히 “도 주요 공약사업과 균정발전을 위한 핵심사업은 물론 도교육청의 혁신학교 관련 예산, 유치원 누리과정 예산, 공공도서관 자료확충비 등 540억원에 달하는 예산이 삭감됐다”며 “지역발전을 외면하고 불균형만 양산하는 충북도의회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돈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