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1회 상공의 날, 제이에이치씨 김병선 대표·아이엔에스 한문석 상무 표창
  • ▲ 상공의날 수상한 성원메디칼 이대희대표와 제이에이치씨 김병선 대표.㈜아이엔에스 한문석 상무.ⓒ청주상공회의소
    ▲ 상공의날 수상한 성원메디칼 이대희대표와 제이에이치씨 김병선 대표.㈜아이엔에스 한문석 상무.ⓒ청주상공회의소
    청주상공회의소(회장 차태환)는 20일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제51회 상공의 날’기념식에서 성원메디칼㈜ 이대희 대표이사가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제이에이치씨 김병선 대표이사와 ㈜아이앤에스 한문석 상무이사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성원메디칼㈜ 이대희 대표이사는, 혁신성장전략을 통한 독자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 중심정맥관(C.V.C) 국산화 성공, 국내 최초 브레이딩 카테터를 개발하는 등 바이오 신산업 분야 기술의 상용화와 기술거래를 촉진하며 대부분 수입제품에 의존하던 의료기기 시장의 자립적 기술발전과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베트남, 중국, 인도네시아에 글로벌 공장을 구축하는 등 신시장 개척에도 적극 앞장서고 있을 뿐 아니라, 지역인재 95% 이상 채용을 통한 인력양성, 협력업체 상생 구현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도 크게 기여했다.

    ㈜제이에이치씨 김병선 대표이사는 ‘환경을 생각하는 스마트 화학기술기업’이라는 회사 비전 하에, 법적 규제물질을 100% 대체한 친환경 소재를 개발하는 등 ESG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을 뿐 아니라 중부권 최대 규모의 방폭설비 및 스마트 자동화 물류체계를 구축하는 등 화학물질 원스톱 솔루션 서비스 전문기업으로서 탄탄한 입지를 구축했다.

    ㈜아이엔에스 한문석 상무이사는 직장 내 일가정양립 제도를 도입, 확산해 가족친화기업, 여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하는 등 도내 고용평등을 실현하는데 기여했으며, 충북 최초로 일터나눔 HUG 우수기업 및 노인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며 지역 내 다양한 일자리 창출에 일조했다는 평가다.

    한편,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상공의 날’ 행사는 상공업 진흥과 국가경제발전에 이바지한 상공인들의 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경제계 행사로, 청주상공회의소는 매년 지역 경제성장,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해 추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