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과 함께 더 나은 지역 만들고 공감정치 할 것”박 후보, 17일 옥천선거사무소 개소식정진석 의원‧황영호 충북도의장‧당원‧지지자 대거참석
  • ▲ 국민의힘 박덕흠 후보가 17일 충북 옥천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당원과 지지자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김저원 기자
    ▲ 국민의힘 박덕흠 후보가 17일 충북 옥천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당원과 지지자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김저원 기자
    국민의힘 보은‧옥천‧영동‧괴산 박덕흠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17일 오후 충북 옥천선거사무소에서 당원과 지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박 후보는 개소식 인사말에 앞서 ‘당선 축하파티’와 관련해 “사과 말씀을 드리고 죄송하다”며 “본의 아니게 실수를 하고 불찰로 인해서 군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한다”고 전했다.

    그는 “당시 지지자 모임 축하파티가 절대로 아니었다. 단지 모임이 있다고 참석해달라고 해서 갔던 것이고 그 자리에는 우리 당과 다른 당의 지지자들도 있었다. 절대 (축하파티가) 사실이 아니라는 말씀을 드리고 이 자리를 빌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선거는 심판의 날이라고 한다. 지난 4년 국회에서 절대다수를 차지한 민주당이 이끈 21대 국회의 모습은 날치기가 판을 치고 입법 독주를 많이 봐왔다”면서 “우리 국민은 (이런 민주당에) 큰 실망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 ▲ 정진석 의원이 17일 충북 옥천에서 열린 박덕흠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김정원 기자
    ▲ 정진석 의원이 17일 충북 옥천에서 열린 박덕흠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김정원 기자
    “국회는 협치를 끌어내서 안을 만들어내야 하는데 민주당이 일방적으로 통과시키는 등 폭주를 하다 보니 국민이 크게 실망했다. 국민의 선택으로 새로운 정부가 탄생했지만, 민주당이 반대하면 무엇하나 제대로 나갈 수가 없다”는 박 의원은 “그래서 반복되는 입법 폭주의 발목잡기는 양당 간 협치가 완전히 사라졌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국회를 정쟁의 장으로 만든 것”이라며 “22대 국회는 달라지지 않겠느냐. 견제할 수 있도록 의석수는 비슷해야 한다. 이번 선거는 국민이 꼭 심판해서 거대 야당의 잘못된 부분을 지적해줘야 한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동남 4군의 지난 발전을 토대로 앞으로 더 나가야 하고 현안을 해결하고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국비를 많이 확보해야 한다”며 “실행력과 힘이 있는 박덕흠이 지역의 더 큰 발전을 위해서 일할 수 있다. 박덕흠은 동남 4군과 함께라면 더 나은 지역을 만들 준비가 돼 있는 공감의 정치를 해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개소식에 참석한 정진석 의원(공주‧부여‧청양)은 “박덕흠 의원은 보은‧옥천‧영동‧괴산의 탁월한 일꾼이자 지역을 발전시켜온 최고의 전문가로 동남 4군을 지속해서 발전시키고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라며 지지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