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정치 초년생 이연희 후보, 3선 도종환 꺾어 ‘이변’노영민·변재일·이장섭 후보 모두 초선 후보에 맥 없이 무너져
  • ▲ 이연희 더불어민주당 청주 흥덕 후보.ⓒ이연희 선거사무소
    ▲ 이연희 더불어민주당 청주 흥덕 후보.ⓒ이연희 선거사무소
    더불어민주당은 12일 제22대 국회의원선거 7차 경선 결과, 충북 청주 흥덕에 출마한 이연희 후보가 3선의 도종환 의원을 꺾고 공천권을 따내는 이변을 낳았다.

    공천권을 확보한 이 후보는 국민의힘 김동원 후보와 한치 양보 없는 선거전을 치르게 됐다.
     
    22대 총선 청주 4개의 선거구에 출마를 선언했던 민주당 소속 5선의 변재일 의원(청원), 초선의 이장섭(서원), 노영민 전 대통령 비서실장(청주 상당)에 이어 3선의 도종환 의원까지 비명계 4명 모두 정치 초년생들에게 맥없이 무너졌다.

    이에 따라 민주당과 국민의힘은 충북 8개 선거구 모두 공천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했다.  

    민주당은 도내 8개 선거구 중 청주권 4개 선거구(상당 이강일, 서원 이광희, 청원 송재봉)에 대해 공천을 완료함에 따라 충주 김경욱, 제천·단양 이경영, 보은·옥천·영동·괴산 이재한, 증평·진천·음성 임호선 후보 등 공천을 완료했다.

    국민의힘은 청주 상당 정우택, 흥덕 김동원, 서원 김진모, 청원 김수민, 충주 이종배, 제천·단양 엄태영, 증평·진천·음성 경대수, 보은·옥천·영동·괴산 박덕흠 후보 등 8명 모두 공천을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