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중소기업·소상공인·예비창업자 대상
  • 청주상공회의소(회장 이두영) 충북지식재산센터는 2월 2일오후2시  충북대학교 학연산공동기술연구원 1층 대회의실에서, 도내 중소기업,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2024년도 충북지식재산센터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충청북도와 특허청의 예산으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IP기반 해외진출 지원(글로벌IP스타) ▲중소기업 IP바로지원 ▲소상공인IP역량강화 ▲IP나래 프로그램, ▲IP디딤돌 프로그램 ▲충청북도 국내/해외 출원 비용지원사업 등 2024년도 지원사업을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IP기반 해외진출지원 사업(이전 명칭, 글로벌 IP스타기업 육성사업)은 수출실적이 있거나 수출예정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연간 최대 7천만원을 지원하며 3년간 특허, 브랜드, 디자인 등 지식재산권과 관련된 전 부분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오는 2월 15일까지 모집한다.

    충북지식재산센터 박치성 센터장은 "올해에도 지역 기업의 지식재산 경영 역량 제고를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며 “도내 많은 중소기업이 참석해 필요로 하는 지원사업에 많이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2월 1일(목) 오후 6시까지 청주상공회의소 홈페이지를 참조해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충북지식재산센터(☎229-273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