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도서‧듣는 책 전달…“취약계층 독서 환경 개선”
  • ▲ LG 에너지솔루션 오창 에너지 플랜트가 15일 청주 무지개도서관에 신간 500여 권을 기부했다. 사진은 LG 에너지솔루션 이승필 책임(왼쪽부터), 사단법인 충북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박상재 회장,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충북지회 강한뫼 팀장.ⓒLG 에너지솔루션 오창 에너지 플랜트
    ▲ LG 에너지솔루션 오창 에너지 플랜트가 15일 청주 무지개도서관에 신간 500여 권을 기부했다. 사진은 LG 에너지솔루션 이승필 책임(왼쪽부터), 사단법인 충북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박상재 회장,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충북지회 강한뫼 팀장.ⓒLG 에너지솔루션 오창 에너지 플랜트
    LG 에너지솔루션 오창 에너지플랜트가 15일 충북 청주시 복대동 소재 무지개도서관에서 ‘BOOK 2 U’ 도서 500여 권을 기부했다.

    오창 에너지플랜트는 이날 무지개도서관을 포함한 지역의 사회복지관 등 3곳에 신간 도서 500여 권을 기부했다. 

    LG 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무지개도서관은 시각 장애인을 위한 충북 유일의 점자 도서관으로, 일반 도서와 오디오북을 함께 전달했다”며 “앞으로 아동·청소년 뿐 아니라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독서 환경 개선을 위해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BOOK 2 U’는 2012년 시작, 12년째 이어지고 있는 LG 에너지솔루션 오창 에너지 플랜트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이 회사의 책 기부는 충북·청주 지역의 학교, 복지관 등 총 45개 기관에 기부한 누적 도서 수만 1만1531권에 이른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충북지회 관계자는 “새 책을 받고 눈을 반짝거리는 아이들을 볼 때 무척 기쁘다”며 “항상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LG 에너지솔루션의 따뜻한 나눔에 감사드린다”며 고마움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