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소멸 대책·장계관광지 활성화 등
  • ▲ 황규철 옥천군수가 군북면을 방문, 주민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옥천군
    ▲ 황규철 옥천군수가 군북면을 방문, 주민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옥천군
    황규철 충북 옥천군수는 지난 13일 동이면과 이원면을 시작으로 20일 옥천읍까지 하루 2개 읍․면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민선8기 첫 읍면 순방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황 군수의 순방은 읍면 기관단체 방문, 읍면 직원 간담회, 2023년 군정업무보고, 주민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했다.

    황 군수는 주민과의 대화 자리에서 기존에 건의된 숙원사업의 추진현황 설명은 물론, 현장에서 여러 계층 주민들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주민 소통과 이해의 폭을 넓히는 데 주력했다.

    황 군수는 순방을 통해 마을도로 및 세천 정비, 주차 공간 확보, 버스노선 조정 등 군민생활과 밀접한 사항 180여 건이 접수됐다.

    이외에도 △동이면 유채꽃단지 기반시설 조성 △지방소멸 및 인구위기 대응 방안 △묘목산업특구 홍보 △귀농‧귀촌인 지원 방안 △장계관광지 활성화 △둔주봉 편의시설 조성 △친환경농산물 유통 판로 확대 △규제지역 개선 건의 등 지역현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다.

    황 군수는 “이번 순방을 통해 옥천의 발전을 염원하는 많은 주민들의 목소리를 들었다”며 “여러분께서 주신 소중한 의견은 부서 검토 후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 속에 행복드림 옥천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동참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