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교통대학교 전경.ⓒ한국교통대학교
    ▲ 한국교통대학교 전경.ⓒ한국교통대학교
    한국교통대가 총장 선거 투표비율을 두고 성기태 전 총장이 중재에 나선 가운데 전체 구성원을 두고 실시한 찬반 투표가 부결되면서 난항을 겪고 있다.  

    2일 교통대에 따르면 제7대 박준훈 총장이 지난 6월 퇴임한 가운데 2월부터 교원·직원·학생 대표 9명으로 총장추천위원회 특별합의체를 만들어 선거 참여 비율을 논의했다.

    올해부터 대학 총장 선거는 지난해 12월25일 시행된 교육공무원법이 시행됨에 따라 대학 총장 선거는 반드시 구성원 간 협의를 거쳐야 한다.

    그러나 교통대는 올해 초부터 차기 총장 선출을 위한 구성원 간 협의를 이어오고 있지만 투표 반영 비율에 대한 이견을 좁히지 못해 총장 선거 일정을 잡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속에 총장선거 구성비율을 놓고 대학 구성원들 간 이견을 좁히지 못해 갈등을 겪고 있는 한국교통대학교 사태 해결을 위해 성기태 전 총장이 중재에 나섰다.

    성 전 총장은 교수회와 직원회, 학생회 세 구성주체 대표들을 만나 총장선거 투표 참여비율을 조율했으나, 중재안이 부결되면서 교원과 비교원 대치상황이 다시 원점으로 돌아갔다.

    총장추천위원회 특별합의체 교원·직원·학생 대표들은 성 전 총장가 논의한 중재안을 갖고 전체 구성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찬반 투표에서 교원의 53%와 비교원의 68%가 반대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