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이 318m·왕복 4차로·4m 편측보도 시공
  • ▲ 대전 유성~서구 연결 도로인 제2엑스포교가 18일 개통된다. 사진은 제2엑스포교.ⓒ대전시
    ▲ 대전 유성~서구 연결 도로인 제2엑스포교가 18일 개통된다. 사진은 제2엑스포교.ⓒ대전시
    대전시는 17일 유성구 도룡동 엑스포과학공원과 서구 만년동을 연결하는 제2엑스포교가 18일 오전 6시 개통된다고 밝혔다.

    제2엑스포교는 길이 318m, 왕복 4차로, 4m의 편측보도로 시공됐다.

    8월 말 오픈 예정인 사이언스콤플렉스는 개점행사시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교통량을 분산시키기 위해 개통을 앞당겼다.

    시에 따르면 전민동 방향에서 만년동으로 이동하는 차량은 과학공원 네거리를 지나지 않고 제2엑스포교를 이용해 바로 만년동으로 진입할 수 있게 되며, 둔산동에서 사이언스콤플렉스나 엑스포과학공원을 갈 경우에도 제2엑스포교를 이용할 수 있다. 

    대덕대교를 건너 우회전하는 대신 대덕 대교네거리에서 천변도시고속화도로 방향으로 우회전한 후 엑스포지하차도 위에서 유턴, 제2엑스포교를 건너는 새로운 경로를 선택할 수도 있다.

    다만, 신탄진 방향에서 만년동 방향으로 천변도시고속화도로를 이용하는 차량은 제2엑스포교로 바로 진입할 수 없어 이용객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허태정 시장은 “엑스포로나 대덕대로를 통과하는 분들은 사이언스콤플렉스 오픈으로 인해 2~3주간 주말 동안 일대가 혼잡할 수 있으므로 다른 길로 우회하는 것이 좋다”며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