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산학융합본부, 30일 수료식…수료생 위업연계 지원
  • ▲ 충북산학융학본부는 30일 2021년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인‘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가 채용예정자 과정(1차)’ 수료식을 가졌다. 수료생들이 수료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충북산학융합본부
    ▲ 충북산학융학본부는 30일 2021년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인‘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가 채용예정자 과정(1차)’ 수료식을 가졌다. 수료생들이 수료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충북산학융합본부
    ㈔충북산학융합본부 공동훈련센터는 30일 2021년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인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가 채용예정자 과정(1차)’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과정은 제약·생명·화학 등 바이오 관련 분야 4년제 대학 졸업생을 대상으로, 2월 초부터 약 1개월의 모집기간 동안, 모집정원 25명에 약 350명(경쟁률 14대1)의 교육 희망자가 접수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교육생들은 지난달 8일부터 30일까지 40일(240시간)간 교육을 마쳤다.

    재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가 채용 예정자 과정은 제약 및 바이오의약품 등 바이오산업분야 품질관리 직무에서 요구되는 필수역량에 맞춰 △대한민국 약전의 이해 △GMP 시설 기준 및 환경구조 △SOP 및 IOQ 계획서 작성 △HPLC·GC·LC-MS 분석기기 시험 실습 등 품질관리분야 실무중심의 내용으로 구성했다. 

    분석기기 실습은 전체 교육 커리큘럼 중 50%이상 편성해 입사 시 바로 현장실무를 수행할 수 있는 수준으로 운영됐고, 제약회사 및 각 대학에서 이론·실무경험이 풍부한 강사진으로 구성해 실제 사례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충북산학융합본부 이두표 사무국장은 “꿈을 크게 가질수록 그 꿈에 맞춰 실현이 가능하다. 이번 교육과정 참여를 통해 제약바이오 산업분야에 역량을 갖춘 인재로서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는 첨병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수료를 축하했다.

    본 교육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향후 충북산학융합본부와 협약 및 채용약정을 체결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취업연계를 지원 받게 된다.

    한편 충북산학융합본부는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가 채용예정자 과정(2차)은 올 6월 모집공고를 통해 7월 중 개설된다.

    교육신청은 충북산학융합본부 공동훈련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접수하면 된다.

    충북산학융합본부 공동훈련센터는 2017년부터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바이오분야의 미취업자(채용예정자) 양성 교육과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교육을 전액 무료로 지원,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