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야외행사 취소…비대면 전환·축소 개최25~29일, 22개 행사 청주시청 공식 유튜브 통해 실시간 감상
  • ▲ 제17회 청주예술제.ⓒ청주예총
    ▲ 제17회 청주예술제.ⓒ청주예총

    제17회 청주예술제가 비대면 온라인 예술제로 펼쳐진다.

    (사)청주예총(회장 진운성)이 주최하고 청주예술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고 청주시가 후원하는 이번 예술제는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청주예술의전당, 청주아트홀, 청주문화관 등 청주시 일원에서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예술제로 개최된다.

    주제는 ‘위로와 치유를 위한 희망story’다. 코로나19 바이러스 영향으로 힘든 상황을 이겨내고 있는 청주 시민들에게 정신적 위로와 격려를 위해 문화예술계도 같이 하고자 하는 뜻을 담았다.

    예술제 기간에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야외행사는 전면 취소하고 의식행사 2건, 공연행사 8건, 전시행사 7건, 세미나 및 강연회 1건, 참여행사 2건, 예술경연대회 2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 제17회 청주예술제 일정표.ⓒ청주예총
    ▲ 제17회 청주예술제 일정표.ⓒ청주예총

    실시간 온라인 청주예술제의 전시개막식은 25일 오후 2시 청주예술의전당 전시관 앞에서 진행된다.

    온라인 종합개막식은 25일 오후 4시 3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제17회 청주예술상 시상과 함께 축시낭독(작시․시인 강대식, 낭독·연극인 길창규), 축하공연 ‘청주무용협회의 COVID-19 보이지 않는 길, 그 길의 끝’, ‘필하모닉 데어클랑&오보에 박준서&크로스앙상블 IL MARE’ 무대를 만난다.

    랜선을 타고 △청주국악협회의 ‘국악과 함께하는 興’ 25일 오후 7시 △청주무용협회의 ‘청주아마추어무용제’ 26일 오전 11시 △청주연예예술인협회의 ‘가요한마당 성인가요베스트’ 27일 오후 3시 △청주음악협회의 ‘제17회 청주예술제 축하공연’ 27일 오후 7시 30분 △청주연극협회의 연극 ‘다시…통닭을 먹다’ 29일 오후 7시 30분 등 다양한 문화예술공연이 실시간으로 찾아간다.

    청주예술제의 모든 공연과 행사는 청주시청 공식 유튜브(https://www.youtube.com/c/청주시)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진운성 청주예총 회장은 “올해 코로나19 바이러스와 긴 장마, 태풍 등 재해로 어려운 시기에 고단한 청주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공연을 준비했다. 비록 비대면 온라인 공연이지만 예술인들과 청주 시민이 문화예술로 잠시나마 숨을 돌리고 마음에 작은 위로가 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