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한국에너지공단과 에너지효율·신재생에너지 상호 협력 ‘업무협약’
  • ▲ 13일 박준훈 한국교통대 총장(오른쪽)과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이 에너지효율과 신재생에너지 분야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교통대
    ▲ 13일 박준훈 한국교통대 총장(오른쪽)과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이 에너지효율과 신재생에너지 분야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교통대

    한국교통대학교는 13일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과 ‘에너지효율 및 신재생에너지 분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서 양 기관은 에너지효율 및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공동연구, 전문 인력양성 및 각종 사업 수행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산학협력 체계 구축에 협력키로 약속했다.

    협약 내용은 4차 산업혁명 대응을 위한 에너지효율 및 신재생에너지 분야 관련 각종 사업 협력, 재학생 현장실습 및 인턴십 등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인적 교류 협력과 미래 유망기술 R&D 공동 협력 등이다.

    박준훈 총장은 “대학 내 4차 산업혁명 대응을 위한 에너지 분야 연구개발의 풍부한 인적자원과 축적된 지식과 정보를 바탕으로 향후 관련 분야의 다양한 연구, 전문 인재육성 등 우리대학과 공단의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가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