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대 등 도내 17개 대학 충북경찰청과 협약공동체 치안 활성화‧범죄예방공동연구 등 협력
  • ▲ 중원대 등 충북 도내 17개 대학과 충북지방경찰청은 10일 충북경찰청에서  ‘경·학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대학-경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채훈관 충북총장협의회장과 남택화 충북청장이 협약을 한뒤 도내 대학 총장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중원대
    ▲ 중원대 등 충북 도내 17개 대학과 충북지방경찰청은 10일 충북경찰청에서 ‘경·학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대학-경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채훈관 충북총장협의회장과 남택화 충북청장이 협약을 한뒤 도내 대학 총장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중원대
    중원대 등 충북 도내 17개 대학은 10일 충북지방경찰청에서 ‘경·학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대학-경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학과 경찰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안전 확보를 위한 공동체 치안 활성화 △범죄 예방을 위한 공동 연구 등 정기적 학술 교류 확대△전문성 증진을 위한 콘텐츠 교류 활성화△경찰관서와 대학 내 시설이용 협조 및 교육비용 감면 혜택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김두년 총장은 “중원대를 비롯한 도내 대학의 우수한 기술과 인적 자원을 치안시책에 접목시켜 지역의 안전을 도모하고 학생들에게 현장실습 및 건전한 사회질서실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경학이 상생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남택화 청장은 “협약식을 계기로 경찰의 치안 정책과 대학의 학술 분야 지식 교류를 통해 충북 도내 치안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치안문제의 공동대처 기반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중원대 김두년 총장과 채훈관 충북대학협의회장(유원대 총장), 김수갑 충북대 총장 등 도내 17개 대학 총장과 남택화 충북경찰청장 및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